에너자이저 배터리 제품 이미지
[서울경제]
"힘세고 오래가는 건전지!(에너자이저 광고)"
미국 건전지 제조 업체 듀라셀이 경쟁사 '에너자이저'를 상대로 고소하고 나섰다.
16일 로이터 및 CNN 보도에 따르면 버크셔 해서웨이 그룹의 자회사인 듀라셀은 최근 맨해튼 연방법원에 소장을 제출하며 "에너자이저 맥스(MAX) 배터리 광고로 인해 브랜드 이미지와 영업권 등 회복할 수 없는 피해를 입었고 고객의 신뢰를 잃었다"고 밝혔다.
듀라셀은 에너자이저의 광고를 언급하며 "에너자이저 맥스가 듀라셀 파워 부스트 배터리보다 10% 더 오래 지속된다고 주장했지만 이 내용은 허위"라고 지적했다.
에너자이저 신규 광고 영상 캡처
이달 초 공개된 에너자이저의 신규 광고 캠페인에 따르면 에너자이저의 마스코트인 '에너자이저 버니'는 듀라셀 배터리와 흡사한 건전지와 정면 대결을 펼치는 장면이 나온다. 경쟁에서 승리한 버니 얼굴 옆으로 "경쟁이 안 된다, 에너자이저 맥스는 듀라셀 파워 부스트보다 10% 더 오래갑니다"라는 문구가 등장한다.
에너자이저 측은 비영리 단체인 미국 국립표준협회 기준에 따라 AA 배터리 간 성능을 비교 결과한 것이라는 입장이지만, 듀라셀은 "배터리 성능은 다양한 기준으로 측정할 수 있다"면서 "에너자이저 맥스의 광고는 시장 점유율 확대를 노린 노골적인 허위 광고"라고 반박했다.
듀라셀은 이익 손실분 보상과 징벌적 손해배상 및 '시정 광고'를 게재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.
한편 듀라셀과 에너자이저는 2019년과 2020년에도 유사한 광고 논란으로 법정에서 다툰 적 있지만 자진 취하로 종결된 바 있다.